Java

Java / 클래스와 데이터

Dear-J 2025. 2. 21. 01:20

클래스는 관례상 대문자로 시작하고 낙타 표기법을 사용한다.

ex) User, MemberService

 

클래스를 사용하면 int, String과 같은 타입을 직접 만들 수 있음.

클래스를 사용해서 실제 메모리에 만들어진 실체를 객체 or 인스턴스라 함.

 

참조값 보관

객체를 생성하는 코드 자체에는 아무 이름이 없음

단순히 클래스를 기반으로 메모리에 실제 객체를 만드는 것

>> 생성한 객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 필요

>> 객체를 생성할 떄 반환되는 참조값을 변수에 저장

 

클래스(Class)
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or 설계도

객체가 가져야할 속성(변수)와 기능(메서드)를 정의

 

객체(Object)

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기능을 가진 실체

객체는 서로 독립적인 상태를 가짐

 

인스턴스(Instace)

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>> 객체와 인스턴스라는 용어는 자주 혼용됨

인스턴스는 주로 객체가 어떤 클래스에 속해 있는지 강조할 때 사용

ex) student1 객체는 Student 클래스의 인스턴스다.

 

배열 선언 최적화

 

for문 최적화

 

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/ 자바 메모리 구조와 static  (0) 2025.02.22
Java / 접근 제어자  (0) 2025.02.21
Java / 패키지  (0) 2025.02.21
Java / 생성자  (0) 2025.02.21
Java / 기본형과 참조형  (0) 2025.02.21